본문 바로가기

다낭

다낭 다나쇼 전통공연

다낭에는 몇 가지 전통공연이 있다. 한 여행지에 한 개의 제대로 된 공연을 만나기도 쉽지 않은데, 다낭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라 그런지 시내에서만 두 세개의 공연을 찾아볼 수 있고, 인접한 호이안으로 넘어가도 두 개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다낭 다나쇼

다낭 다나쇼

그 중 다낭의 다나쇼는 요즘 많은 여행자들이 관람하는 전통공연인데, 최근 공연 극장을 옮기고 공연 구성을 보강한 이후로 이전보다 관람 평이 더 좋아졌다.

다낭 여행을 준비 중인데 마땅히 무엇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특히 가족여행을 계획 중이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만한 무언가를 찾는 중이라면 다나쇼는 분명 좋은 선택 중 하나가 된다.


다나쇼 특징

1. 다나쇼는 한국인이 연출하였다. 

그리고 이 한국인이 연출하는 다나쇼는 다낭 시에서 유일하게 베트남 전통공연으로 인증을 받았다. 한국인 연출한 덕분에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무슨 말이냐 하면, 낯선 베트남 전통공연임에도 불구하고 흥미롭고 빠르게 전개된다.

2. 60분 공연

딱 1시간 공연이다. 너무 길지 않고 짧지도 않다. 특히 해외여행으로 온 다낭에서 공연을 두 시간씩 관람한다면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다나쇼는 적당한 1시간으로 공연이 마무리 된다. 마지막에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까지 고려한다면 최대 75분 정도.

3. 지루하지 않다.

1시간 공연이다. 너무 길지 않고 짧지도 않다. 특히 해외여행으로 온 다낭에서 공연을 두 시간씩 관람한다면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다나쇼는 적당한 1시간 공연이다. 마지막에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까지 고려한다면 최대 75분 정도.

지루할 틈이 없는 다나쇼

60분 동안 베트남의 건국신화부터 시작하여 현대의 베트남까지 다룬다. 짧은 시간 안에 베트남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관광객의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하고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 등을 잘 구성하여 흥미롭게 연출하였다. 연출가의 능력이 돋보이는 부분.


관람 포인트

1. 한 눈에 보는 베트남의 다양한 문화

아무 생각없이 보지 말자. 다나쇼는 건국신화를 시작으로 지금의 베트남의 모습까지, 그 안에 녹아 있는 베트남의 다양한 문화를 10막으로 나누어 단보여준다. 

단바우
아오자이
압사라

 

2. 한국인이 연출한 베트남 전통공연

앞에서 얘기했듯이 베트남 전통공연을 한국인이 연출하였다. 베트남 전통문화와 역사를 한국인 연출가가 어떻게 연출하였는지를 살펴 보는 것도 재밌는 관람 포인트가 된다.


다낭여행을 계획 중인데 아직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이라면, 특히 일정을 짜기 어려운 가족여행이라면 다나쇼는 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다나쇼를 관람하기로 결정했다면, 이젠 티켓을 예매하는 일이 남았을 터. 같은 공연 어디가 더 저렴한지 찾아보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아임쇼에서 다나쇼 티켓을 예매하면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된 금액으로 최저가에 예매할 수 있다. 검색에 검색을 반복해도 결국 아임쇼에 다다르게 될 것이니 괜한 고생말고 지금 바로 아임쇼에서 입장권을 예매하자.

'다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이안 메모리즈 쇼, 공연 내용  (0) 2020.02.02